쵸파

잠 안올 때 듣는 음악 / 불면증 음악 / 델타 노이즈 / 숙면 음악

생활의팁



잠, 잠은 중요해요


그건 제가 아주 잘 알아요 왜냐하면 저는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거든요

처음 제가 불면증이 심하구나를 알게 된 것은 대학 다닐 때, 중요한 공모전 발표를 앞두고 거의 사흘을 잠을 정말 한 숨도 자지 않고

지낸 적이 있어요 그 때는 과도하게 신경이 예민하고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병적인 상태라서 더욱 그랬던 것 같지만,

잠을 자지 않으면 일단 성격이 더러워지고 미래에 대한 비관이 치솟게 됩니다. 무얼하던 잘 될 수 없을 거라는 생각에 사로잡히죠.

 

그런 사람의 대인 관계가 좋을리 없겠죠? 인간 관계에도 악 영향을 미치고 가까운 친구 애인과 멱살잡이를 하는 사태를 불러일으키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 불가하기 때문에 일의 능률이 급속도로 떨어지고, 직장에서 욕을 무더기로 얻어먹는 사태까지...

건강에도 나쁘죠. 질 좋은 수면을 취하지 못 하면 신경이 예민해지고 급속도로 노화가 진행되는 등 여러 건강의 적신호를 불러옵니다.


잠은 정말 중요한 거에요 여러분

괜히 편백나무 베개니 홈쇼핑에서 질 좋은 수면을 위한 여러가지 것들을 수시로 팔아대는 것이 아니라니까요.


이렇듯 불면증에 시달리는 당신에게, 오늘은 잠 안 올 때 듣는 음악을 추천하려고 해요.



백색소음이 잠드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 아시나요?

불면증이 심한 분들은 이런 빗소리라던지 자연의 소리, 시냇물 소리 등이 나오는 잔잔한 배경음악을 틀고 자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물론 저도 시도해봤지만, 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하지만 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 번 시도해보세요.



눈 감고 들으면 장마인 줄 / 백색소음 / 잠 잘오는 빗소리 / 5시간 연속을 끝까지 듣고 아침을 맞이하다 / 불면증 완화 음악




그리고 불면증이 심한 분들은 이런 음악과 함께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는 호흡법을 찾아서 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죠

아마도 영국의 어느 대학에서 실험했다고 하던데, 이런 실험들은 영국에서 많이하더라고요 

특히 얼토당토 않은 이상한 실험들의 거의 영국에서 건너 온 경우가 많죠.... 도대체 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이런 호흡법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답니다!


그리고 잠이 안 올 때 제가 즐겨 듣는 음악 중 하나.



모과이 좋아하세요? 

mogwai 음악 중에 이런 잔잔한 느낌의 곡들이 많답니다

뭔가 새벽에 들으면 쓸쓸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모과이는 포스트 록 장르의 음악을 하는 밴드에요. 노이즈 록, 포스트 록 으로 구분되는 음악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저는 대학 때 처음 들었는데 그 때 강의실 옆 계단에 쭈그려 앉아 친구와 이어폰을 한짝씩 나누어 끼고 듣던 기억이 나네요.





이건 영화 'her' 의 ost 로 유명한 곡이죠.

Song on the beach - Arcade fire

이 영화의 ost 를 쭈욱 들어보시면 정말 좋아요.

굉장히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들이랍니다.


오늘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잠 안올 때 듣는 음악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너무 주관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물론 음악 따위로 사라질 불면증이 아니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래도 안 듣는 것보단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겠어요?

뭐든 믿음이 참 중요한 법이죠. 믿으세요 여러분, 이 음악이 여러분을 꿀잠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란 믿음.

맞아요, 그런 믿음이 중요한 거예요. 그럼 오늘의 추천 음악을 들으면 즐거운 꿈나라의 세계로 함께 빠져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