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파

핏자국 지우는 법

생활의팁

핏자국 지우는 법 / 이불에 묻은 피 / 생리혈 지우는 법 / 코피 지우는 법 / 피 지우는 방법


이 무슨 무시무시한 포스팅 제목일까 싶죠?

오늘은 핏자국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저는 '그것이 알고 싶다' 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살인 사건 이후 범인들은 범행 흔적을 지우기 위해 핏자국을 마구 지우죠

스릴러 영화나 고어 영화에서도 자주 나오는 장면이에요

그치만 말은 이렇듯 무시무시 하지만 실은 실생활에서 핏자국 지울 일이 종종 있답니다

바로 코피가 났을 때, 혹은 여성분들의 생리혈 자국을 지울 때, 이불이나 옷에 묻은 핏자국!

꼭 그런 무시무시한 사건들이 아니더라도 실생활에서 꽤나 필요한 팁이에요.


그럼 함께 알아보아요





1. 과산화수소

핏자국 위에 과산화수소를 부으면 과산화수소의 화학작용으로 인해 피가 분해되어 쉽게 빠진다고 해요.

과산화수소는 세탁 전 마른 상태에서 뿌린 뒤에, 세재로 똑같이 세탁하면 감쪽같이 핏자국을 지울 수 있답니다.


2. 찬물로 재빠르게 세탁


아끼는 옷이나 이불에 핏자국이 생겼을 땐, 생기자 마자 냉수, 찬물로 빠르게 세탁하면

미처 깊게 스며들지 않은 피가 냉수에 쉽게 용해되어 세탁이 쉽다고 해요.

핏자국을 세탁 할 땐 꼭 뜨거운 물이 아니라 냉수, 찬물을 이용해야 한답니다.

온수에서는 피의 단백질이 응고되어 핏자국이 옷에 배어 세탁하기가 더 어려워진다고 해요.




3. 갈은 무로 세탁하기


갈은 무가 불순물 제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혹시 과산화수소가 없다면 무를 믹서에 갈아서 핏자국 위에 문질러주세요.

갈은 무는 핏자국도 깨끗하게 빼줄 뿐만 아니라 생굴을 씻을 때도 불순물을 깨끗하게 빼줘서

뽀얗고 깨끗한 굴을 먹을 수 있도록 한답니다. 

갈은 무에 이런 효능이 있었다니, 처음 알았네요.


4. 락스로 세탁하기 (오래된 핏자국 지우기)


핏자국은 생기자마자 제거해야 섬유에 스며들어 얼룩을 남기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저런 사정들로 바로 세탁이 힘든 경우, 생긴지 오래 된 핏자국의 경우는 어쩌면 좋을까요?

이럴 땐 과산화수소와 세제로 비벼 빨래를 한 후, 그래도 남은 얼룩은 락스를 희석한 물에 담궈서 제거해주세요.

표백기능이 있는 과탄산소다나 락스를 엷게 희석하여 담궈놓으면 얼룩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너무 오래 담궈놓으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오늘은 핏자국 지우는 법 / 생리혈 지우는 법 / 코피 지우는 법 / 이불에 묻은 핏자국 제거법 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그럼 유용한 정보와 함께 쾌적한 하루 보내셔요. 안녀엉!